펜스부통령 EU방문, 트럼프의 협력의지 전달..

Date: Mar 01, 2017

펜스부통령  EU방문,  트럼프의  협력의지  전달..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유런연합EU본부를  방문했습니다.

펜스는 EU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파트너십에  관한  미국정부의   책무의식을  표명 강조하며  유럽지도자들이  지니고있는  불안을  진정시키려  애썼습니다.

이어    트럼프대통령이  강력히  지지하고 있다고  밝히며,  대서양  동맹의  지속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스크  상임의장은  동맹이  진정  필요한것이라며  미국의  절대적인  지원을 믿는다고  답했습니다.

유럽지도자들은  펜스 부통령을  국제질서  유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사람이란  희망을  갖고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펜스의  EU안심용  발언에도  불구하고   펜스의  발언에  얼마나  무게를  둬야할지는  미지수입니다.

펜스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의  뜻을  대변하고있다고  매번  강조하고있지만,  트럼프의  발언이   수차례  어긋났기  때문입니다.

또한  워싱턴  포스트는   “유럽은  펜스의  의지를  정책으로 이끌어낼  힘을  지닌  능력있는  2인자인지,  트럼프 사단의  보병에  불과한지  확신이  없는  상황에  놓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트럼프의 ‘  이너서클’에서  밀려났다는  관측에  힘이  실리면서  유럽내에서 는  대통령과 의  간격을  메울방법이  없을수도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있습니다.

한편,  EU본부밖에선  여성, 성소수자와  기후변화  문제와  관련해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에  반대하는  반트럼프  집회가  열렸습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