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백신불신으로, 백신반대운동 활발해져..

Date: Mar 01, 2017

트럼프  백신불신으로,  백신반대운동  활발해져..

백신을  신뢰하지  않는  트럼프의  발언으로  백신반대운동이   국내  전역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백신반대운동은   오래전부터  국내와  세계 각국에서   백신무용론을  주장하는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과학적  근거가  없는  음모론으로  치부되기도했지만,   최근들어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다시  힘을  받고있습니다.

정치 성향과  지역과  관계없이  다양한곳에서  백신이  아이들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가장활발하게    진행되는 곳은  텍사스 주입니다.      다른  지역과  달리     보수자유주의적 가치와  맞물려   정치적,  조직적 움직임이있다고  밝혔습니다.

미취학 아동에게  맞쳐야할    백신을  맞히지  않는  건수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있습니다.

이에    소아과학회 의사들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공동서한을  보내  백신의 안정성에 대한  지지를  표해달라고  요청했고 ,  안전성과 효율성  관련연구건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의회도  움직이기 시작해  백신을  맞히지  않을경우  백신관련한  교육을  이수해야한다고  규정했습니다.

특히,   백신거부자가  증가하면서  의학계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공중보건  전문가들은  현대과학의  성공적인  혁명에  위협을  가하는  움직임이라며  백신반대운동을   우려하고있습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