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취업비자, 프리미엄서비스 6개월 간 중단

Date: Mar 10, 2017

전문취업비자, 프리미엄서비스   6개월 간  중단

취업비자인  H1B의  승인결과를  빨리  알수있는  프리미엄  서비스(I-907)신청이    잠정 중단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1225달러의  추가비용을  내면  15일안에  H-1B 비자  관련  처리 결과를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연방이민국 USCIS는  H1B  심사기간을  줄이기위해  다음달  4월3일부터 약  6개월  동안  프리미엄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과거에도  취업비자관련해    프리미엄 서비스가  한주에서  2달정도  단기  중단된  사례가 있었지만   최대  6개월 중단발표는  이례적이라는  평입니다.

이때문에   H1B신규  희망자외에  연장 희망자에게도  부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연장희망자들은  서비스이용가능한  이번달말까지  신청을   서둘러서  업무지장을  최소화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취업비자는  기술,  공학,  저널리즘과  의학등    전문기술을  가진  외국인이  미국내  기업에  취업할때  발급되는  비자로   매년  8만 5천개를  발급해왔습니다.

매년 수요가  증가해   지난해에는  공급의  3배를  뛰어넘기도 했습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값싼  노동력 을 공급하는 시스템이라며  거세게  비판했고,  비자 전반  프로그램개혁에  대해  계속  논의중이라  밝혔습니다.

한편  전문가들은   비자제한 정책으로     수천명의  외국인 노동자가  타격을 입을것에  우려하고있습니다.

특히     의료인이  필요한  농촌지역이나  첨단산업분야등의  노동자수가  급감하게돼  미국  사회에도  악영향을  끼칠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