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정계 복귀설’ 나와.. 트럼프 견제?

Date: Mar 09, 2017

오바마   ‘정계 복귀설’  나와.. 트럼프 견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정계  복귀설이   흘러나오고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의  전 법무장관인   에릭 홀더는  “ 그가  시작할 준비가 됐다”  또   “오바마  전 대통령과   전국민주선거구 개편위원회 NDRC의  기금  모금과    민주당 주의원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오바마 정권때   법무장관을  맡았던  홀더는  오바마  전대통령과  친한친구사이로  사임한  뒤에도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잇습니다.

NDRC는   선거구를  공정하게  만드는것을  목표로  민주당 지도부가 모여설립한  조직입니다.

10년마다  선거구를  재조정하는데  주의회를  장악한  정당이  자신들에  유리하게  선거구를  정하는  문제점이  있어서   먼지역주민들이  한데  묶이는 개리맨더링(Gerrymandering)  현상이  벌어져왔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홀더의장과    NDRC의  기금모금과  의원들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밝혔고,  NCRC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벌일경우   민감한  사안인  선거구  획정과  각 주의원들을  상대하게됩니다.

비록  오바마 가  직접 선거에  출마하는것은 아니지만   정치에  깊이  관여하게돼  트럼프  행정부와의  갈등이  고조될  전망됩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 인터뷰에서    “일부 기밀유출사태의  배후는   오바마  측근들같다”며 강한  경계심을  드러내며   오바마  전 대통령에  대해  맹비난했습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