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케어 폐기 가속…연방상원, 법안 통과

Date: Jan 16, 2017

오바마케어 폐기 가속…연방상원, 법안 통과

연방 상원은 공화당 주도로 오바마케어 폐지의 수순에 해당하는 예산결의안을 찬성 51표 반대 48표로 통과시켰습니다.

하원은 내일 본회의에 상정할 방침입니다.

공화당 52명중  예산적자를  우려하는  랜드 폴 의원만이  예산 결의안에  반대했으며,  민주당은  모두 반대의사를  보였습니다.

표결과정에서  민주당  의원들은  결의안에  반대하는  이유를  설명하며 항의하기도했습니다.

공화당의원들은  수정안 제출하는것으로 표결에  시간을 끄는등, 19개의  수정안표결 된것조차  가결되지 못했습니다.

이제 첫 단계인 오바마케어 폐기를 위한 예산결의안이 통과된 가운데 의회를 장악한 공화당 내에서도 언제 대체법안을 내놓을지에 대해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예산결의안을  표결해서  하원으로 보낸뒤,   최종폐기후 대안을  준비하기까진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내주 취임하는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기자회견에서 오바마케어 폐지와 대체 법안 통과가  비슷한 시기에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첫슈머  민주당 원내대표는 밀어붙이기식결의에  지적했고,  버니 샌더슨 의원도  “미국인들의  건강보험을  잃고  보험이 없는  수천명이  목숨을  잃을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한편, 약 3000만명이 넘는 오바마케어 가입자들은 더 나은 대체 법안이 나오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는 실정이라 앞으로 결과가 주목됩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