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개편안 발표소식, 감세 기대감높아져

Date: Feb 21, 2017

“세제개편안 발표소식, 감세 기대감높아져

트럼프 대통령은 앞으로  2~3주안에  세금과  항공인프라  발전에  관한  세제 개혁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금부담을  줄인다는것외에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밝히지  않았지만,  시장의  기대감이  커져  뉴욕증시가  사상최고치를  기록했고  달러화 가치도  치솟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기간 최고 35%에 달하는 법인세율을 15%로 내리는 방안을 공약한 바가 있습니다.

선거기간 내내 이 점을 강조해온 트럼프는 “기업에 전반적인 세금부담을 낮춰주는 것은 중요한 사안”이라며 현재 잘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집권공화당이  하원에서  발의한  ‘국경조정세’ 도  개편에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국경 조정세는  제품판매되는곳을  기준으로  과세를 정해  수입품에  20%의  관세를  물리는  방안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선  일부 공화당의원은  수출기업에는  유리하지만  수입세율이 올라 세금부담이  커진다는 이유로  반대의사를  표명하기도했습니다.

한편  공화당내부  반발로  트럼프  세제 개혁안의  의회 통과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감세를  통한  경기부양에  대한  금융시장의  기대가 높은  상황이어서 앞으로  개편안에 대한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