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시디보스 교육장관 인준 통과..

Date: Feb 13, 2017

벳시디보스  교육장관  인준 통과..

상원은    민주당의  거센  반발에도  오늘  벳시 디보스  교육장관  내정자를  인준에  성공했습니다.

본회의를  통해   디보스  내정자에  대한  인준투표를  실시해  50대  50으로  나와,  마크  펜스 부통령이  캐스팅  보트를  행사해  인준안을  가결했습니다.

부통령이   상원인준  표결에서  캐스팅  보트를  행사를  한것은   사상  처음입니다.

사실  공화당  상원의원 2명이  민주당 측의  인준반대에  합세하면서  낙마위기에  놓였으나    우여곡절끝에  트럼프  행정부의  첫  교육 장관을  맡게됐습니다.

지난  3일엔   디보스  내정자  인준토론을  종료하는  안에  대한  투표결과가   4표차로   통과됐으나    공립학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디보스  인준에  반대하는  입장을  굽히지 않아  인준에  난항을 예상했습니다.

민주당측은  디보스가  공립학교  경험이  없고  자율형  학교를  추진하는  기관에  관여했다는  이유로   부적격자라며  내정에  반발해왔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반이민 행정명령  입안자인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  내정자가  내일  상원인준을  받게됩니다.

오늘  본회의를  통해  세션스내정자의  인준절차를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돼  민주당의원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인준안을  채택하게  됐습니다.

세션스   또한  민주당측은  세션스의  인권문제,  이민법반대  전력등을  들며  법무장관의  역할을  할수있을지에  의문을  제기해왔습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