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영상 서비스 시장 , 치열한 선두다툼

Date: Apr 25, 2017

미국 동영상 서비스 시장 , 치열한 선두다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선두주자 넷플릭스, 아마존닷컴의 인터넷 주문형 동영상 서비스 아마존 비디오,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등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기업들은 각자의 서비스를 내세우며 경쟁중입니다.

콘텐츠 개발을 위한 각기업들의  투자 예산도 막대합니다.

아마존이 2017년 동영상 서비스 강화를 위해 투입할예산은 45억달러에 달합니다. 아마존 관계자는 “아마존 비디오에 대한 투자를 두 배 가까이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 역시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 2017년 서비스 강화를 위해 50억달러, 규모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현재 미국 내에 인터넷 연결망을 가진 가구 중 53%인 약 4900만 가구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에 가입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한  가입 수준이 아니라 이들의 전체 평균 시청 시간은 월 평균 19일, 일 평균 2.2시간입니다.

현재 미국인들의 하루 평균 TV 시청 시간은 4시간 수준으로 볼때  케이블 위성 방송으로만 TV를 시청하던 전통적인 시청 패턴이 완전히 변화하고 있음을 알수있는 수치 입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가입자 75% 점유율 차지하며 미국내 1등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 유튜브는 53%, 아마존비디오가 33%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밖에도 100만 가구 이상 가입자를 보유한 기업은 무려 10여개에 달합니다.

하지만 점유율과 시청 시간이 정비례 하는것은 아니라는 결과 입니다.

넷플릭스의 평균 시청 시간은 28시간으로 2위를 차지한 반면 시청시간 1위는 슬링TV였습니다 .

슬링TV는 인기 있는 몇 가지 채널 네트워크만 제공하는 ‘스키니 번들’ 방식을 선택해 시청자들의 입맛에 맞췄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선두를 지키고 넷플릭스는 보유중인 가입자 75%의 이외에 남은 25%가 넷플릭스가 아닌 경쟁사의 동영상 서비스만 받고 있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고 관련업계는 전했습니다.

인터넷 연결망 서비스에 가입한 가구가 전체의 53%라는 점도 넷플릭스가 지나쳐서는 안되는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언젠가 모든 방송 서비스가 인터넷에 기반을 두는 시점이 오면 남은 50%에 가까운 가입자를 끌어들일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