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사용하는 경찰과 소방국 급격히 증가

Date: Jun 12, 2017

드론 사용하는 경찰과 소방국 급격히 증가

지난 4월 드론 연구 센터의 발표에 의하면 미국 내 적어도 347개의 경찰, 소방 및 응급 기관들이 드론을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드론 연구 센터 디렉터 댄 게틴저는 “점점 더 많은 기관들, 특히 법 집행기관들이 다양한 용도를 위해 드론을 마련하고있다” 고 전했습니다.

버지니아 라우든 카운티 경찰을 비롯한 몇몇 기관들은 전문 수준의 무인 비행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드론 연구 센터에 의하면 라우든 카운티 경찰이 사용하는 드론은 약 25,000달러를 호가한다고 합니다.

게틴저는 “대부분의 기관들은 소비자들이 주로 취미나 놀이용으로 구입하는 모델을 주로 사용한다” 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모델의 가격은 주로 2000달러 안팎입니다.

공공 안전 기관들은 사업 목적으로 드론 이용시 필요한 절차를 동일하게 밟아야합니다.

드론을 비행하는 방법을 교육받아야하고, 연방항공청에 신청 절차를 거쳐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또한 드론으로 진행하는 작업의 종류가 무엇인지 모두 기록을 남겨야 합니다.

현재 경찰은 범죄자를 쫓거나 분실물을 찾는데 혹은 도망간 10대를 찾거나 허가받지 않은 불꽃 놀이를 적발하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드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당수의 주는 경찰당국으로 하여금 드론을 무장하거나 감시 혹은 영장 없이 사유지를 침범하는 목적으로 드론을 사용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