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규제완화 되면, 1000억달러자금 시장에 풀린다

Date: Feb 10, 2017

금융규제완화 되면, 1000억달러자금  시장에 풀린다

도드-프랭크법,     즉   금융위기  재발 방지를  위해  제정된  금융  규제법이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  서명으로   금융규제가  완화될  예정입니다.

금융사에  부담이  되었던   도드-프랭크법이    폐기가능성으로,   월가는     고무된  분위깁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승리한  이후    월가  규제  해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은행주들은  고공행진을  이어왔습니다.

도드-프랭크법 재검토  행정명령에  서명한   지난 3일엔,   JP모건  체이스와   시티그룹등의  주식은  3%이상  뛰기도했습니다.

또한    금융규제가  완화될경우   국내  6대  대형은행들은  보유하고있는     완충자본 1000억 달러이상을   주식  배당금  확대와  자사주  매입등을  통해   시장에  풀수있을것이라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행정부가  당장  이런  규제를  바꾸기는  어렵고,  어떤  규제를  없앨것인지  구체적인  제시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월가에서  주목하는  것은  은행권의  완충자본의  막대한  규모를  보고있으나    일각에선   금융규제당국은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처하기위해선  완충자본이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도드- 프랭크법  폐지를  위한  법안은    하원에서는  쉽게  통과할것으로  보이나,   상원을  통과하는일은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상원에서   공화당의원은    현재  52명,     일반적인  법률  통과기준인   60명에    한참    미달하는  숫자로    법을폐기하기  위해선    민주당  소속상원의원중   8명이 상이   찬성해야  합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