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증시 곧 조정 경고

Date: Mar 02, 2017

골드만삭스,  증시  곧  조정  경고

트럼프대통령의   대선승리  덕에   국내  경제전반에  불었던    낙관주의가   사그라들것이라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오고있습니다.

골드만삭스  증시  전략가는    시장이  조정시기가  앞에  놓여있다고  경고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또한  세제  개혁은   기업실적에  비해  미미한  효과가 예상된다며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주고있습니다.

이로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500지수가  최근 상승을  멈추고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대선이후  올해  기업실적 전망이  약 1%하락할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S&P500지수가 10%  치솟았다는점을  지목했습니다.

금융업계를  상대로한  조사결과 ,  올 연말 S&P500지수  전망치  평균은  2364입니다.   이는   전날  종가보다  낮아   S&P500지수하락   전망에  힘이  실리고있습니다.

이밖에도   국내 경제 전반에서   낙관주의가  지나치게  팽배해졌다는  지적입니다.

전미자영업연맹이  조사한  소기업  낙관지수는  지난해  12월,  7.4포인트가  치솟아  40년만에  최대 폭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하락세로  출발하다  상승세로  반전해  사상 최고치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국제유가는  하락세를  보이며  여전히  증시에  부담을  주고있습니다.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