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카페인에 대한 오해와 진실

Date: Feb 07, 2017

(건강 )카페인에  대한 오해와 진실

카페인은  커피, 초콜릿, 차, 다양한 탄산음료 및 의약품에 들어있는 쓴 맛을 내는 성분입니다.

교감신경계를 자극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고 각성효과를 일으키며 순간적인 에너지 보급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적정량을 섭취한다면 카페인은 몸과 마음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카페인은 기억력 개선, 운동 효과 향상 및 집중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흔히 마시고  접하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에 대해   알려진  오해들을  알아봤습니다.

먼저  카페인은  불면증을  유발한다?    이것은  카페인이 불면증을  일으키는것이  아니고,  카페인은  하루 또는  이틀내  체내에서 배출되기때문에   배출된후에는  잠드는데 아무런 영향을  주지못합니다.

두번째,  카페인은  중독성이 있다고  알려져있지만   잘못된 상식으로  일부  커피애호가들은  카페인 섭취를 줄이면  두통, 불안감을  호소하기도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세번째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것은    연구결과   카페인함량을  늘린 실험군의 경우  체중이 더 증가한것으로  드러나   다이어트 하는분들은  유의해야할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골다공증에  안좋다고  알려져있으나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적당량의 커피  즉  하루  1~2 잔 정도가  신체에 이롭다고  보고되고있습니다.

한편,전문가는가장 좋은 카페인 섭취 습관은 일일 400mg이라는 일일 섭취 기준을 지키는 것이고, 이는 매일 한 잔의 커피, 에너지 드링크 또는 초콜릿을 즐길 수 있는 섭취량이라고   조언하고있습니다.

 

Ads